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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 1.x 설명..3D Graphics/Shader 2007. 11. 2. 15:36728x90
버텍스 쉐이더 협조
퐁쉐이딩 구현.쉐이더 Ver 1.0 ~ 1.3
v0 - 디퓨트 컬러
v1 - 스펙큘러 컬러
t0 - 0번 텍스쳐 좌표값
t1 - 1번 텍스쳐 좌표값
t2 - 2번 텍스쳐 좌표값
t3 - 3번 텍스쳐 좌표값
(각각 128bit 레지스터)
(같은 T0레지스터라도 텍스쳐 좌표을 읽을수도 있고 텍스쳐 컬러값을 읽어올 수도 있다.)t1에 노말벡터 성분값.
t2에 l벡터 성분값.두성분을 내적하면 퐁쉐이딩~!
tex - 텍스쳐값을 읽어온다.
texbem - 엠바이먼트 법프맵(??)
texbeml - 비슷한거..
texcoord - 텍스쳐의 텍셀값을 읽어온다.
texdp3 - 3성분 텍스쳐 내적
texkill - 텍스쳐 값이 하나라도 0이면 막는다.(유사 클리핑)
자세한 설명은 아래 사이트 참고..
http://www.gamedev.net/reference/articles/article1820.asp'3D Graphics >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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