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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pen Scene graph 윈도우에서 컴파일하기~!!
    3D Graphics/OSG 2008. 8. 11. 0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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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처음에 make파일을 분석하려고 삽질했으나 다운로드 페이지 아래에 이렇게 적혀있는걸 발견했죠...

    Quick compile guide - Windows:

    Use CMakeSetup.exe and open up the OpenSceneGraph/CmakeLists.txt and use this to build the VisualStudio build system of your choice.

    이 글은 OpenScnenGraph 2.4버전 기준입니다.

    ...ㄷㄷㄷ

    자~ 시작해 봅시다~
    일단 cmake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make를 원하는 vs컴파일러 버전별로 바꿔서 컴파일 해주는 도구죠~^^

    다운은 여기서 -> http://www.cmake.org/HTML/index.html

    참! 다운 받으실 때는 2.4.8버전을 받으세요~^^
    http://www.cmake.org/files/v2.6/cmake-2.6.1-win32-x86.exe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창이 뜹니다.
    1. 젤위에 Where is the source code는 대상폴더를 지정하고
    2. 아래에 where to build the binaries는 저장될 폴더를 지정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onfigure버튼을 클릭하면 다양한 vs버전이 나오는데요~ 작업할 컴파일러 버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때 해당 컴파일러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겠죠??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당 소스를 분석하면 현재 설정된 옵션이 뜨는데 여기서 임의로 변경하실수가 있습니다. 특별히 변경사항이 없으면 한번더 config버튼을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면 ok버튼이 활성화 되는데 ok버튼을 누르면 프로젝트 파일이 생성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이걸로 신나게 코딩하시면 됩니다~^^

    --------------------------------------------추가사항-----------------------------------------------

    OpenScenenGraph를 컴파일해보면 osgDB Plugin이라는게 있습니다. 이게 뭔고하니 여러가지 데이터포멧 지원하는 플러그인입니다.

    그런데 OpenSceneGraph자체소스만 컴파일하면 몇가지가 부족합니다. jpg, png, gif, zip, freetype font가 그건데요.
     
    이건 아래 사이트에 가셔서 3nd party library를 받으신후 먼저 하드에 설치 후 cmake작업을 하시면 3nd party library경로를 잡아주는걸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꼭 이부분을 명심하세요~^^

    3rdParty_Win32binaries_2005_05_10.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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