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네릭 알고리즘 - shuffle_random()
    Algorithm & Date structure/STL 2007. 3. 22. 23:57
    728x90
    벡터의 요소들을 랜덤하게 섞어주는 제네릭 함수입니다.

    기본형은 shuffle_random(cards.begin(), cards.end(), random); 이렇고요

    섞어줄 시작위치와 끝위치를 인자로 받습니다.

    예를 들면...

    std::vector<int> num;
    num.push_back(1);
    num.push_back(2);
    num.push_back(3);

    shuffle_random( num.begin(), num.end() );

    다음과 같이 하면 순서가 랜덤하게 섞이게 됩니다.

    뭐 그냥 적당한 난수를 발생시켜서 인덱스 참조하는게 더 효율적일꺼 같기도 하지만

    귀차니즘의 압박으로 그냥 사용하곤 합니다.

    'Algorithm & Date structure > STL' 카테고리의 다른 글

    erase() 사용시 주의점.  (0) 2008.11.25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