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Graphics/공통

스케일링후 정점변환 적용시키기

rajent 2007. 3. 25. 03:01
728x90

3DS Max에서 크기변환을 시킨후에 Export하면 정점 데이터가 실제로 변한는게 아니라

변환행렬에 그 값이 저장되게 됩니다. 이 변환행렬로 계산해도 되지만 속도를 생각한다면

저장시 실제 정점의 위치를 변환 시켜야겠죠?

맥스의 Utility 패널의 Reset Xform을 적용하면 변환행렬에 따라서 정점이 이동됩니다.

이걸 몰라서 메쉬 충돌체크때 애먹었다는...;;

x파일의 Transform메뉴를 확인해 이 값이 단위행렬인지 확인해보세요.

아니라면 디자이너에게 이 내용을 알려주거나 자신이 변경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