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SG사용시 주의점!!3D Graphics/OSG 2008. 11. 23. 18:26728x90osgDB에서 readImage()와 readFile()사용을 하려고 했습니다.
OSG 공식사이트에서 소스를 받아서 컴파일한 후에 dll과 library를 링크해서 사용하는데 계속 NULL을 리턴하더군요;; 그래서 빌드버전을 받아서 설치 후 해당 폴더를 살펴보니 기존에 없던 liblua51.dll, libpng13.dll, zlib1.dll과 해당 소스들이 보였습니다!!
그렇습니다. 요점은 이녀석들도 내부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시 프로젝트에 포함시켜야 되는것이죠;;
그리고 plugin폴더의 dll도 자신이 사용하는 포멧은 같이 넣어줘야합니다~
혹시 OSG소스를 빌드해서 정상적인 결과가 안나올시 빌드버전으로 테스트해 보세요~^^
[최초 컴파일한 소스파일]
http://www.openscenegraph.org/downloads/stable_releases/OpenSceneGraph-2.4/OpenSceneGraph-2.4.0.zip
[빌드된 설치 파일]
http://mew.cx/osg/osg2.4.0_vs80sp1_setup_2008-04-28.exe
[Debug용 dll과 library파일]
http://mew.cx/osg/osg2.4.0_vs80sp1_DEBUG_2008-04-28.zip
※ 전 2.4버전으로 작업했습니다. 다른 버전에서는 확인안된 정보라는 점!! 주의하세요.'3D Graphics > OSG' 카테고리의 다른 글
osg::Switch 클래스 (0) 2009.01.05 OpenSceneGraph 2.4 Window Dependency labrary (0) 2008.11.28 [ osg::Box ] 박스 그리기 (0) 2008.08.23 WireFrame설정 (0) 2008.08.18 MAX용 *.osg export (0) 2008.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