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Graphics/Software Rendering
Proejection matrix
rajent
2007. 5. 9. 17:21
728x90
- NDT 적용
Direct X )
-1 <= x <= 1
-1 <= y <= 1
1 <= z <= 1
openGL )
-1 <= x <= 1
-1 <= y <= 1
-1 <= z <= 1
- 프로젝션 행렬 계산
| 2/w 0 0 0 |
| 0 2/h 0 0 |
| 0 0 1/(f-n) 0 |
| 0 0 n/(f-n) 1 |
평행투영시의 프로젝션 행렬식이다.
Direct X )
-1 <= x <= 1
-1 <= y <= 1
1 <= z <= 1
openGL )
-1 <= x <= 1
-1 <= y <= 1
-1 <= z <= 1
- 프로젝션 행렬 계산
| 2/w 0 0 0 |
| 0 2/h 0 0 |
| 0 0 1/(f-n) 0 |
| 0 0 n/(f-n) 1 |
평행투영시의 프로젝션 행렬식이다.